한 권의 책으로 인생이 바뀐다면?
문화이야기/도서이야기☆

한 권의 책으로 인생이 바뀐다면?

여러분은 인생을 되돌아본 시간이 있으신가요?

만약 있으시다면 여러분의 인생을 되돌아보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자신의 인생을 되돌아 볼 때에는 힘든 순간이거나, 좌절을 맞이했을 때 등 자신에게 좋지 않은 일이 발생했을 때 돌아보게 됩니다. 이 선택의 순간에서 슬기롭게 대처하지 못한다면, 행복한 결말을 맞이하긴 어려울 것입니다.

여러분의 인생을 되돌아보게 된 계기가 있다고 하신 분들은 그 순간을 지혜롭게 극복하기 위해 어떤 일을 하셨나요?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을 만나 상담을 했을 수도 있고, 자신만의 취미활동으로 그 위기 상황을 극복하신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필자가 오늘 소개하는 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은 세계 유명인사 48명이 직접 선택한 자신의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친 도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책은 우리에게 잘 알려진 책도 있으며, 생소한 책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국내에 번역서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많이 접해보셨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인생에서 단 한 권의 책을 뽑으실만한 책이 있으신가요?


The Book INSIDE

[제목] 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
[평점] ★★★★

[저자] 잭 캔필드 | 게이 헨드릭스 | 손정숙 (옮긴이)
[링크] 도서소개 | 미리보기

리더스북 | 2007-07-10
반양장본 | 396쪽 | 215*152mm | 628g | ISBN(13) : 9788901067971


잭 캔필드(Jack Canfield)
뉴욕타임스 190주 연속 베스트셀러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웠으며, 전 세계 47개 언어로 번역되어 1억 부 넘게 팔린 세계적 베스트셀러 ‘닭고기 수프’ 시리즈의 공저자다.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는 출판되기 전에 140개의 출판사로부터 거절당했다. 미국 최고의 카운슬러이자 저술가로서 전 세계 21개국 90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성공 방정식을 전파해왔으며, 라디오와 TV 토크쇼의 최고 인기 게스트이자 신디케이트 칼럼니스트로도 명성이 높다. 〈굿모닝 아메리카〉, 〈오프라 윈프리 쇼〉 등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하였다.

‘닭고기 수프’ 시리즈를 비롯해 《1% 행운》,《성공의 원리》,《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등의 베스트셀러를 공동 집필했다. 그의 대표작 중 《성공의 원리》는 2006년 출간된 이래 4년 동안 줄곧 아마존 베스트셀러 도서로 손꼽히고 있다. 이 책의 성공 이후 잭 캔필드는 10대들에게 꼭 필요한 ‘성공의 원칙’이 담긴 책을 써달라는 요청을 수없이 받았다. 그들의 요청에 힘입어 《16살, 꿈이 너의 미래를 바꾼다》가 출간되었다.

게이 헨드릭스(Gay Hendrics)
스탠포드대학에서 상담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은 후 콜로라도대학에서 20년간 교수로 일했다. 이후 아내 캐슬린 헨드릭스 박사와 함께 국제교육센터 '헨드릭스 협회'를 설립, 해마다 북미 전역은 물론, 아시아와 유럽 등을 순방하여 관계증진과 심신의 평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의식적 사랑>, <성자 리더십> 등의 베스트셀러를 포함해 25권의 책을 집필했다.

손정숙
서울신문 문화부, 국제부, 경제부 기자로 일했다. 경제부에서는 증권거래소에 출입하며 증시 전반을, 금융감독원에 출입하며 금융 제도 전반을 경험했다. 현재는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비즈니스 바이블>, <행복한 돈 만들기>, <내 인생을 바꾼 한권의 책>, <스마트 월드>, <스무 살 백만장자 그레이>, <경영 불변의 법칙>, <히틀러의 아이들>, <대통령이 된 통나무집 소년 링컨> <투자의 전설 앤서니 볼턴> 등이 있다.


내 인생을 바꾼 단 한 권의 책 INSIDE

내 인생을 바꾼 단 한 권의 책은 전 세계에서 유명한 48인이 선정한 48권의 책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48권의 책 역시 모두 훌륭한 서적이기 때문에, 앞으로 찾아 읽어보시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특히, 자신의 현재 상황이 이 책의 저자가 처해있는 상황과 비슷하다면 더 큰 가르침을 받을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필자가 이 책을 소개하고 추천하는 이유는 너무나 훌륭한 48권의 서적뿐만 아니라 이 책을 소개하는 48인의 파란만장한 인생에서 책이 가르쳐주는 훌륭한 교훈 및 그 역경을 극복하는 과정 등을 함께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인생을 설계하고 살아가면서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필자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이 책을 읽을 때 기분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아직도 모르겠습니다만 전 세계의 유명한 분들의 스토리를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긍정적인 생각과 필자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긴 덕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 책을 읽고 있으면 독서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생긴다는 것이 참 신기합니다.
인터넷에 여러 자료를 조사해보니 저만 그런 것이 아니더군요. 필자의 생각으로는 명사(名士) 분들이 읽었던 책들을 자신도 한 번쯤은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생긴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의 인생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은?

여러분의 인생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이 어떤 것인가요?
일반적으로 자신과 가장 가까운 가족이 될 수도 있고, 사교성이 풍부한 사람이라면 친구가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자신이 진심으로 존경하는 분이 될 수도 있고, 멘토가 될 수도 있겠네요. 자신에게 영향을 미친 것이 사람이 아니라면, 이 책과 같이 좋은 책이 될 수도 있을 것이고, 영화나 자신의 취미활동 등이 있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필자가 생각하기에 인생은 하루하루가 시험이며,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하루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내일이 달라지고, 또 그 다음 날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인생을 뒤바꿀지도 모르는 선택을 하는데, 대부분 특별히 고민하지 않고 현실에 타협하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작은 차이가 미래에는 큰 차이를 만드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제가 책을 즐겨 읽는 이유는 전 세계의 유명한 분들의 생각과 경험을 가장 저렴한(?) 가격에 습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100% 완벽하게 저자의 생각과 경험을 내 것으로 만들 수는 없겠지만, 책은 다양한 생각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오히려 더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수도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좋은 책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혹자는 "무슨 책이든지 읽으면, 어떤 책이든지 그 책에는 큰 가르침이 있다."라고 하시는데 사실 책을 읽는다는 것은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만 합니다. 각각의 책에는 각기 다른 가르침이 있겠지만, 현대사회와 같이 바쁜 세상을 살기에는 좋은 책을 선별하고 효과적인 독서방법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필자가 오늘 소개하는 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에는 양서(良書) 48권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양서 48권을 먼저 만나보지 않으시렵니까?


마치면서

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은 여러분에게 인생을 설계하고, 어려움이 닥쳤을 때 그것을 극복하는 다양한 모티브와 인생의 지침을 제공해 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세계 유명인의 겪은 일화를 통해 긍정적인 마인드와 도전정신, 그리고 자신감을 얻으실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무엇보다 좋은 서적 48권을 소개받을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