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마음의 소소한 이야기 - 2012.11.01
천사마음☆/일상다반사☆

천사마음의 소소한 이야기 - 2012.11.01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졌습니다.

제 주변 분들은 대부분 고뿔에 걸리셨습니다. 요즘 감기가 독해서 걸리면 많이 힘드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다행히도 집중하고 있는 일이 많아서인지 저는 아직 무사하네요.


혹시 김미경 강사님이라고 아시나요?

매우 유명하신 분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강사분 중 한 분이십니다. 최근 이 분의 강연을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그동안 봐왔던 강연과는 다른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가능하다면 이 분의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배우고 싶습니다.


빅데이터와 SAP Sybase ASE 교육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DBGuide.NET에서 Big Data와 SAP Sybase ASE 관련 교육을 진행합니다.


빅데이터

최근 빅데이터에 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기술이 <Hadoop>, <NoSQL DB>, <R>입니다. 이 기술 모두를 배울 기회이니 시간이 되시는 분은 꼭 참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빅데이터 처리를 위한 하둡 플랫폼 - 관련정보

2. 빅데이터 관리를 위한 NoSQL(Mongo DB) - 관련정보

3.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분석도구 R - 관련정보

※ 2012년 11월 1일 현재 NoSQL 강좌만 수강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SAP Sybase ASE

최근 비즈니스 세계에서 SAP의 영향력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SAP에서 Sybase를 인수한 후, 데이터베이스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많은 투자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좋은 기회이니 한 번 참여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링크



Active CISSP

2012년 10월 30일로 Active CISSP가 되었습니다.

2012년 10월 초에 대학원 수학기간 동안 참여했었던 프로젝트 경력으로 Endorsement를 작성하고, 유지호 기술사님께 추천을 받아 ISC2에 신청했습니다. 약 4주 뒤에 심사에 통과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CISSP를 학습하면서 보안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하였는데, 이제 Active CISSP가 되었으니 보안 분야의 학습1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겠습니다.


마치면서

2012년도 이제 두 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저는 2012년 초에 계획했던 것 중에서 중요한 2가지 이슈를 아직 완료하지 못했습니다2. 아직 2012년이 끝나지 않았기에 시간이 남아있긴 하지만, 난도가 상당히 높은 일이기 때문에 어떤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집중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직 2012년이 끝나지 않았으니, 지금부터라도 온 힘을 기울여 계획하셨던 모든 것을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