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TVSTORY 참여 글은 SBS의 대표적인 예능 프로그램인 <런닝맨>입니다. 예능 프로그램을 좋아하지 않지만, 가끔 머리가 무거울 때 한 편씩 보며 머리를 식히는 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런닝맨>은 2010년에 시작되어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는 장수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국내에서보다 해외에서 더 큰 사랑을 받는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으로 볼 수 있습니다.
The Program INSIDE
[제목] 런닝맨 링크
[제작] 이환진, 김한진(연출) | 얼반웍스(제작)
[출연] 지석진, 유재석, 김종국, 하하, 송지효, 이광수, 전소민, 양세찬, 리지, 송중기, 개리
캐릭터의 힘!
런닝맨이 초창기부터 인기 있던 프로그램은 아니었지만, 제작진과 출연진들이 똘똘 뭉쳐 오늘의 역사를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재석 님의 자연스러운 진행과 함께 예능 프로그램에서 중요한 각 등장인물의 특징을 잘 발견하여 캐릭터를 매우 잘 살렸다고 생각합니다. <런닝맨>이 장수 예능으로 자리 잡은 이유로 출연진들의 특징을 잘 살린 캐릭터의 힘이라고 생각하며, <런닝맨> 프로그램과 관련된 애니메이션까지 만들어졌습니다.
연출인지는 모르지만, 예능 신이 강림한 이광수 님의 재미있는 에피소드 모음을 살펴보겠습니다.
높은 해외 인기
<런닝맨>은 SBS의 효자 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는 인기가 낮지만, 해외에서는 엄청난 사랑을 누리고 있습니다. 가끔 해외 영상을 바라보면, 런닝맨 출연진들의 인기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데, 방영분만 살펴봐도 어마어마한 인기를 받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런닝맨>이 해외에서 이런 인기를 누린 이유는 9개국(중국, 대만, 태국, 홍콩,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이사, 캄보디아)에 수출되어 방송되고 있습니다[링크]. 이런 콘텐츠 수출이 발생하는 것만으로도 기쁜 일인데,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니 금상첨화가 아닐 수 없습니다. 1
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런닝맨>의 엄청난 인기로 인해 <런닝맨>의 포맷을 자국에 알맞게 변경하여 방영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에서는 2018년 현재 시즌 6이 방영 중이라고 하며, 방송국의 순위를 바꿀 정도로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링크].
다양한 게스트 출연
마치면서
<런닝맨>은 대한민국에서 일요일 저녁 시간을 웃음으로 보낼 수 있는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머리가 무겁거나 식히고 싶을 때 부담 없이 시청하시면 조금 가벼워질 수 있을 것입니다. <런닝맨>을 시청하고 싶으신 분은 다음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References
위키백과, 런닝맨
- 오래 전 기사의 내용이므로 지금은 더 많은 곳에 수출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