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를 활용한 실시간 처리
연구이야기/도서이야기☆

스파크를 활용한 실시간 처리

2021년 4월에 출간된 <스파크를 활용한 실시간 처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평소에 데이터 분석과 아파치 스파크에 대해 관심이 많았었기에 이 책이 출간된다는 소식을 듣고 기대감이 높았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라이트벤드(Lightbend)의 수석 엔지니어로 재직 중인 제러드 마스와 라이트벤드에서 페이스북으로 이직한 프랑수아 가릴로입니다. <스파크를 활용한 실시간 처리>는 스칼라 언어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스칼라 언어를 모르는 분이라면 이 책을 이해하기에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스파크를 활용한 실시간 처리>는 약 500여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어 휴대하면서 읽기에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전차잭으로도 만나볼 수 있음으로 전자책 뷰어가 있으신 분은 전자책으로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빛미디어 리뷰 평가단에 참가하여 작성한 글이며, 한빛미디어에서 제공해준 책을 읽고 작성했음을 밝힙니다. 

이 책의 매력은?

<스파크를 활용한 실시간 처리>에서 다루는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아파치 스파크에 대한 기본적인 특성과 내용, 그리고 스칼라 언어를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 책을 읽고 이해하기 쉽지 않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한빛미디어에서 출간한 <스파크 완벽가이드>를 먼저 보고 이 책을 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이 책을 읽는 대부분의 독자는 앞에서 제가 우려했던 내용을 마주하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에 관해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미 스파크에 대한 경험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스트리밍의 개념부터 활용 예제까지 꽤 많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실제로 관련 주제에 관해 관심 있으신 분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스파크를 활용한 실시간 처리>의 구성은 좋습니다. 5개의 파트 안에 총 30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적절히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는 부분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지식을 전달하는 과정이 돋보였으며, 이 책에서 제공하는 실습 예제도 좋았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실습 코드와 노트북 환경 등을 제공한 부분도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이 책에서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번역 문제입니다. 저만 이런 느낌이 들었는지 모르겠지만, 이 책은 부드럽게 읽히지 않았습니다. 최근 한빛미디어 번역서에서 느끼지 못했던 느낌이었고,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마치면서

<스파크를 활용한 실시간 처리>를 정독하기에는 리뷰 시간이 부족해서 아쉽지만 스키밍 한 부분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은 제가 높은 관심과 흥미를 보이는 분야이므로 몇 번 더 정독하며 학습할 예정입니다. 좋은 책을 출간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